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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8 지스타 - 박산타가 기대하는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25. 03:38

    안녕! 박상타다!


    저번 20하나 8지수 레타 박산 타가 기대하는 게임 두번째 블루 홀 A:IR(에어)포스팅을 이어 이번의 포스팅은!박 산타가 기대하는 게임 3번째의 에픽 게임즈의 포트 자신!현재 많은 사용자가 게임을 즐깁니다.!기대와 달리 세계적으로 유명하지만 한국의 게임 유저에게는 접근하기 어려운 게임이며, 한국의 누리꾼들은 비교적 적은 게임이다.저도 그랬고, 요즘부터 게임을 즐기기 시작했는데, 이번 지스타포트 더 나이트가 기대되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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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픽게입니다.다즈에서 제작한 3인칭 슈팅 게이프니다우에 PVE콘텐츠의 세이브 더 월드의 양쪽과 PVP콘텐츠의 배틀 로얄 모두 2개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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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일 7 7월 251발매된 포트 나이트의 본 게임이었다 PvE디펜스 전체.'호슥(Husk)'로 불리는 좀비를 막기 위해서 최대 4명의 플레이어가 협력하고 요새를 짓고 맞붙어 싸울 플레이를 기본으로 한다.약칭'세프도우오루'.20일 8년 중 무료화가 의도되었지만, 그 해 한 0월 221개발 현황의 발표를 통한 무료화가 실현됐다.다만 이곳 1에서 모두 세이브 더 월드 에디션 상품을 50Percent할인 매각하기로 결정했다. 20일 8년 6월까지 배틀 로얄에 파묻히고 뛰는 사람이 매우 적은 편이었던 북미와 유럽 서버는 아시아보다 인원이 많지만 역시 배틀 로얄 이용자 수에 비하면 소수의 인건 마찬가지.그래도 20일 8년 7월 중 50Percent의 할인을 다시 시행하면서 유입 유저가 조금은 한 시오와 같은 경향. 협동을 요하는 미션이 많지만 별도의 국한 전용 서버가 없어 외국인과 게임할 일이 많아 간단한 영어를 구사하면 진행하기가 쉽다.영어나 외국 사용자와의 협조가 부담스럽다면 대합실 전체 채팅방에서 도움을 요청하거나 함께할 지인을 찾는 방법도 있다.게임 중에는 조용히 플레이하는 경우도 많지만 말을 거는 외국인도 적지 않다.상술한 바와 같이 국한 사용자 수가 적고, 매칭과 퀘스트/이벤트 진행을 위해 북미/유럽을 오가는 국한 사용자도 있다.다른 서버에 가고 싶다면 옵션으로 접속영토를 변경하면 된다. 메인 예기 퀘스트와 각 시즌별 이벤트성·퀘스트, 오항시의 미션, 튜토리얼 등에 의해서 미션을 갈, 1정 경험치를 모아 얻은 스킬 포인트로 1정 가끔마다 누적되는 조사 포인트를 투자하고, 재료 수집, 기계 장치(기술)그와각 무기, 함정, 영웅, 생존자 관련 콘텐츠를 온 편할 수 있다. 초반 튜토리얼을 끝내자 각 필드마다 메인이 되는 미션이 존재하고 몇가지 필드는 폭풍이 몰아치고 있는 구역이 있지만 요키울 1정 가끔 간에 클리어 하게 되면 추가적인 보상을 주는 1종의 돌발 미션 형식으로 되어 있다. 매 1 9시마다 새로운 11미션이 추가되어 11미션을 성공할 때마다 50V-백이 주어진다.배틀 로얄에서도 11미션이 있지만 V-백을 주지는 않지만, 어떤 보다도세ー브·더·월드 미션이 아주 쉽고 돈 벌이로 하는 사람도 종종 있다.그래서 배틀로얄에 있는 앉은뱅이 기능이 셉더월은 없고 이모트도 크게 제한돼 있다.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영웅, 무기, 생존자, 함정 카드는 Common(1팀), Uncommon(고급)Rare(희귀)Epic(에픽)Legendary(전설)등급으로 나뉜다.영웅과 생존자 리더만 Legendary의 등급보다 상위의 Mythic(노래)등급이 존재하지만 최상위 등급인 만큼 쵸은이에키 나오지 않는 것에서 신화의 영웅의 종류도 많지 않아 주로 위의 5가지 등급의 영웅들에서 하게 된다.각 학급마다 최대 수준이 다르고, 역시 특성 개수에 차이가 있다.에픽 이상은 5성까지 진화시킬 수 있어 무기와 함정의 성능을 결정하는 옵션은 전설 등급 이상만 최대치인 6개를 보유한다.이 때문에 게임 진행에서 뉴비로 불릴 만한 초반 단계를 넘어서면 대부분의 이용자들은 주로 실전에서 (전설 등급을 받는 매우 어려운 생존자를 제외하고) 전설급 이상의 카드만 쓰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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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년 9월 27첫 배틀 로얄 모드를 무료로 공개했다.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게이로 선호되는 가운데 좀 더 쉬운 방식을 선호하는 플레이어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최적화가 큰 것도 장점 1개. 오락성을 추구하며 캐주얼 게이머층을 공략하고 있는 에픽 게이더스 측의 공식 발표에서는 포트 본인에 의한 토배틀 로열 개발팀이 따로 존재하기 때문에 기존에 개발을 진행 중인 세이브 더 월드의 콘텐츠 추가에 영향은 없을 것이라고 하지만 어떻게든 자사의 자원 초부를 이 배틀 로열 콘텐츠에 투자한 것은 확실하다. 발매 후의 트윗 시청자 수 상위를 유지하고, 동시 접속자 수도 340만명을 돌파하고 안정된 플레이어 수를 확보했다.2018년 2월부터 시청자 수, 방송 횟수 1위를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빼앗은 상태.또 그 해 3월 15첫 Ninja라는 스트리머가 가수 드레이크와 합동 방송을 시작했지만 트위터에서 이 소식이 포탄소, 트래비스 스콧, NFL선수 JuJu Smith-Schuster등 유명인들이 깜짝 참석 요망을 밝히고 최대 60만명의 시청자가 보는 큰 규모인 방송되어 화제가 됐다. 수송기 개념의 배틀버스로 원하는 시간에 낙하해 시간이 날 때마다 원형 안전구역이 계속 줄어드는 것은 첫 장르의 다른 게이더와 비슷하지만 포트 본인트는 여기에 구조물의 건설과 파괴 콘텐츠가 추가된 것이 특징이었다.플레이어는 무기 본인 장비의 활용뿐 아니라 건설 자원을 수집하고, 이로 인해 구조물을 건설해 유리한 위치에 서며 최종전으로 향해야 한다.본편의 히어로 시스템은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플레이어 캐릭터는 각각 외모만 다를 뿐 모든 캐릭터의 능력치 차이는 없다.밤이 깊으면 변화가 있지만 게다. 플레이에 큰 영향은 없다. 솔로, 듀오, 스쿼드 모드를 지원한다. 어떠한 배틀 로얄이 그렇듯 티무쵸은이라면 같은 팀원이 살아 있을 때 HP가 0이 되면 기절 상태가 되어, 기절 상태에서 게이지가 또 0이 도에고 본인 전투 가능한 팀원들이 모두 없는 땅 사던 이 경우 기절시킨 플레이어가 길을 얻는 기절시킨 적을 처리하면, 돕는 카와 모토나 오른다.즉, 기절시켜도 아주 적은 킬을 올린 정세가 되어 본인 그 적이 초어설에서는 킬이 무효가 된다.여기서 또 조건이 강화됐지만 쓰러진 적이 완전히 아웃될 때까지 살아야 킬을 인정받는다.기가 죽으면 부축으로 강등되고, 쓰러진 적을 마감한 플레이어가 킬을 가져간다. 열기구를 이용한 공중 보급이 존재하며 전설 등급의 무기를 얻을 수 있다.또한 맵의 여러 장소에 보물상자가 존재하지만 많은 아템을 제공할 뿐 높은 등급의 노화는 특수한 아템을 준다는 보장은 없다.파밍은 단순하고 본편의 재료의 개념은 없다, 목재, 석재, 금속의 건설 자원만 999까지 보유할 수 있으며 본인 치료 에템과 무기를 장착할 수 있는 장비 란은 5칸으로 제한된다.앞서서 잠시 언급된 것처럼, 본편과 마찬가지로 무기는 5등급에 본인 느타가 되기 때문에 그것 없이 파밍이 중요하다.기습전투에서는 큰 상관이 없지만 정면전투에서는 무기 등급이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파밍 시간이 짧고 맵이나 구조물의 크기도 작아 적과의 전투가 잦다.조준 경이 장착된 무기 이외에는 1용 조준 시점이 제공되지 않으며 특히 이동 중에는 무기의 조 준 송이 상당히 한다. 안전 구역이 좁아지는 속도가 비교적 빠른 편인 데 안전 구역 밖에서 적당히 맞아, 파밍을 하기는 힘들며, 물체의 90%이상이 쉽게 파괴되기 때문에 캠핑 전술을 활용하기도 어렵다.또 자원을 수집하고 구조물을 건설하는 요소 때문에 스쿼드 게이다에서는 후반의 양상이 공성전과 비슷하게 흐르는 경우가 많고, 반대로 이런 건물은 유탄발사 기본인 로켓발사기와 같은 폭발물만 있으면 쉽게 파괴되기 때문에 안심할 수 없다.3인칭으로 진행되지만 카메라 시점이 고정되어 조정할 수 없어 캐릭터의 진행 방향과 다른 방향을 바라보는 형태의 시점 조작이 불가능하다. 리더보드가 존재하지만 아직 많이 부족한 편. 오로지 1위 횟수만을 고려하고 실시간으로 업데이트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메인 메뉴에 있는 상점에서 가상화폐인 V-Buck을 이용해 플레이어 캐릭터, 낙하산(글라이더), 곡괭이, 소견모현, 춤동작 등을 구입할 수 있으며 배틀패스 구매 시 별 등급을 올릴 때마다 얻는 보수를 대폭 추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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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발매 2주 만에 천 만 사용자를 기록한 데 이어 72번째로 2천 만 사용자, 100하나 이후 4천 만 유저와 동시 접속 수 200만명을 기록,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게이이다 중 하봉잉로 기록된 바 있다.발매 100한개 만에 동시 접속 수 200만명을 기록한 향후 30한개 만에 동시 접속 수가 340만명으로 급격히 성장했다.향후 6개월 후(후)8월에 발표에 따르면 등록된 전 세계 총 이용자 수는 1억 2,500만명, 동시 접속자 수는 350만명 이상이며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은 7830만명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이는 경쟁작인 배틀 그라운드가 동시 접속 수 최대 320만명을 찍은 것에 비하면 더욱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이어 포토우봉잉이토우이 350만명을 찍을 때, 시간에 배틀 그라운드의 동시 접속 수가 100만명 이내로 줄어든 것을 보면 포토우봉잉이토우의 흥행은 배틀 로얄 장르의 시장 변동에 큰 영향을 준 것 역시한 사실입니다.이는 경쟁작인 배틀 그라운드가 지속적으로 문제 해결을 할 수 없는 것이 원인으로 보고 있으며 역시한 배틀 그라운드가 선두 주자인 H1Z1을 제치고 흥행한 것처럼, 포토 본인 이토나 배틀 그라운드를 넘어 흥행한 것으로 많은 사람들이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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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트와인트는 현재 배틀로얄의 모든 덕택에 흥행에 성공해 호평을 받은 과일의 크고 작은 문제점이 있다.특히 신규 플레이어가 높은 진입 장벽 때문에 하나를 잡기가 상당히 어렵고, 현재 MMR도 없이 매치하는 수준(level)이 되어 있어 막 들어온 신규 플레이어들은 아무것도 못하고 죽는 것이 다반사였다.그 밖에 후술하는 무기 균형 등의 문제점이 있다.


    현재 포트과인트의 가장 큰 문제점.건물을 짓는다는 것은 포트과인트의 특색이지만 이 건축이라는 점 때문에 전투 양상이 기존 TPS와는 완전히 달라 적응이 쉽지 않다.일단 귀추에 따른 다양한 건축기술이 존재하지만 실전에 적용은커녕 건축 자체에 익숙해지는 것조차 턱없이 시간이 걸린다.그래서 이미 적응된 고인은 뉴비를 양학할 수 있다.즉 뉴비들은 속수무책으로 당하는 구조다.그 뿐만 아니라, 건물을 짓지 못하는 초보자를 상념표현으로 도발해 죽인다거나 독불같은 뉴비들이 쏘는 총을 건축으로 에워싸서 방해하고, 트롤링도 매우 빈번하다.포트와인은 특히 높이와 초보자의 차이가 극단적으로 심각하지만 이는 에이다뿐 아니라 건축 실력이 필수적인 포트와인의 특성상 더욱 부각되는 문제다.만약 과인무와 같은 엄폐물에 숨어도 포트 와인 오브젝트는 약간 거의 부술 수 있고 엄폐물에 숨어도 절대 안전하지 않다.가뜩이나, 계단을 만들어 침입하고 잡지도 있다.적어도 C4가의 위쪽을 먹고 그와잉송인 죠은보타눙곤 말 없이 그렇게 1×1건물만으로는 절대 안전하지 않고 죠은보 플레이가 더 힘들게 됐다.즉, 건축이라는 것에 익숙해지지 않으면 하위권으로부터의 가출하는 사실상 불가능할 정도로 중요한 시스템이다.바로 두 고위 관리가 교전하는 것을 보면 서로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 건물을 지나치게 건설 칠로 통로를 찾지만 최근 슈팅 게ー다ー을 플레이하는 것이거나 건축 게ー다ー을 플레이하는 것인지 분간할 수가 없을 정도다.고 인물은 건설 기술과 스피드 아직은 신의 경지인데 꼭 초보자가 없어도 일반 사람이 다른 FPS와는 달린다는 1발의 총알도 맞아 보지 못하고 죽그이츄이 발생한다.해외의 Ninja를 봐도 알 수 있고, 매치 상위 플레이어를 봐도 한눈에 알 수 있는 수준이다.다행히 뉴비들의 풍속에 초점을 맞춘 Play ground 모두 유출됐다.그러나 이 모두의 방안은 풍속뿐 아니라 창작, 탐험 등 여러 가지 방안으로 만든 것이므로 단순히 우리가 아는 유흥가에서 보면 상당히 불완전하다.더 심각한 것은, 이 모든 것은 지금까지의 모든 것과 같이 기간이 있다.아직 완전한 풍속장을 만들지 못했다는 얘기다.다행인 것은 에픽 게이 다즈도 지그와잉하는 건축에 대한 의존도가 큰 것을 인지하거나 그와잉무 초기 체력 및 최고 대체로력 하향, C4의 상향 곡괭이의 대 건물 피해량 상향, 더블 펌프 메타를 SMG메타로 바꾸고 건물의 견제를 더 쉽게 하도록 하는 등 계속 건축의 위력을 지속적으로 하향하고 있다.


    이전에 에픽이 SBMM을 추가한다고 발표했지만 레딧에서 싸우는 적에게 제한이 생기면 진정한 배틀로얄이 아니다 배틀로얄에서 SBMM은 적합한 매칭 시스템이 아니다. 다른 시스템을 만들어야 합니다.","오버 워치 과인 롤 같은 보동 내용하는 단계 게임을 만들면 점수 향상에만 지프쟈크헤고, 스트레스를 받을 것","게임 모든 것을 분리하면 게임의 특성상 일전에 첫 00명 이과의 필요하고 매칭이 길어진다.썩은 물인 내가 꿀을 씻는 것은 방해물이라는 sound 아니냐 등의 이유로 반대하자 새로운 방식을 고려하겠다며 도입은 늦어졌다.시즌 4를 기준으로 현재 베테랑들 간의 파워 인플레이션이 심해져도 잠시 심해지고 아마추어들은 포린이 놀이터에서 실력을 키우는 것 네용코는 노장들에 대항할 방법이 없다.매치메이킹 시스템에 관해서도, 마지막에 공개한 "솔로 결전"을 마지막으로, 그 이상 공개하지 않았다.뉴비를 고려한 시스템을 어정쩡하게 만들어 놔두면 매우 따가운 비난과 비판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다행히 8월 개발현황으로 경쟁시스템 개발을 시작해 올 가을 내용부터 경쟁전을 예고했다. 다만 배틀로얄 장르의 명확한 단점으로 보는 경우도 있지만 아직 배틀로얄에 적합한 매칭시스템이라는 것이 정립되지 않았기 때문이다.첫 번째 의문은 배틀로얄의 경우 승률, kda 등 모든 것이 지표로 작용한다.예를 들면, 승률에서 획득이 상 승률이 50%이지만 kda는 2.5명 죠은보스타 한 사람과 승률은 30%이지만 Kda는 8명 난포 스타 한 사람이 있어 결정하면 전자의 경우는 후자의 경우와 만나면 대부분광 벗어납니다.장르 특징상 하그와잉만 가지고 명확한 지표와 애매하고 mmr자체를 하지 않겠다는 것이 두번째의 도산 일전에 첫 00명 이과의 요구합니다라고 말한다.싫어도 매칭 폭이 커질 수밖에 없는 구조라는 큰 의문점이 존재합니다.이로 인해 생성하는 의문은 굳이 포트와인이 아니더라도 배틀로얄 장르라면 대부분 생기지만 예를 들어 PUBG가 있다. PUBG도 레이팅이 있으면서도 판수만 높으면 레이팅이 올라가는 것 아니냐는 레이팅 시스템 자체의 말다툼이 있고 매칭 폭이 크며 내용으로는 매칭 시스템이 존재하지만 실제로는 뉴비와 랭커가 만날수록 매칭 폭이 높다.결미 배틀 로얄이라는 실력에 명확한 기준이 없는 장르라는 한계성과 일전에 첫 00명씩 자연이 된 플레이어 두 의무든 맞춰서 지상 현재에는 분명한 해결책이 제시되지 않아 보동 배틀 로얄 장르의 한계라도 본다.에픽 게임즈는 원래 아내 sound에는 스킬 기반 매치 메이킹 시스템 즉 SBMM을 도입하려 했다 버린 방향을 선회하고 mmr을 만들기보다는 초보 사용자도 다른 모든 것에 비해서 비교적 쉽게 접할 수 있는 50대 50모든 것을 거짓 없이 상시적이고 밴하 것 내 습관 때문의 포린이 놀이터 모든 것을 만들어 mmr을 공급하는 것이 아닌 다른 방식으로 접근을 시도하고 있다.하지만 이는 근본적인 해결책이 아니기 때문에 앞으로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배틀로얄 장르의 한계를 보여줄지, 아니면 다른 부분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발전의 현실성을 보여주는 지배적 로열을 개발하는 게임사의 능력에 달려 있다.


    '그냥 슈팅 게임이다'에서는 수류탄 등의 폭발성 투척 무기는 강력한 위력 덕분에 사실상 필수이고, 이외에 섬광탄, 연막탄은 전술적으로 활용되지만 포트 더 사이트의 경우 벽이 스스로 세워지면 투척무기를 막아 자체의 드롭 확률도 그리 높지 않아 판정적으로 투척무기를 장비할 공간이 없다.곧 근접 전용 쇼쯔토강하쟈싱, 중거리 교전이나 무기 전환용 돌격 소총 하쟈싱, 원거리 견제 또는 공 선영 무기만 들어도 쟈은비캉이 2개밖에 남지 않지만, 이 좁고 일어난 공간에 회복용 오링이템까지 포함해야 한다.이렇게 장비 공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슈 류탕을 소지하는 것 자신감 회복을 위한 아이템은 자신을 더욱 손에 가입되는 것이 보통이다, 만약 10개씩 찾 숨긴다 하더라도 더 사용이 쉽고, 소지 탄약 수도 더 많이 RPG자신의 유탄 발사기 때문에 버린다.그 자신 상대와 과인에게 CC를 거는 부기밤과 충격 수류탄의 경우 뛰어난 성능과 재미로 좋아하는 사람도 더러 있다.이는 "솔로"첫머리에서 예상이며 스쿼드의 경우 베테랑끼리 승부를 할 경우 거대한 건축물을 견제하기 위해서 드롭율이 매우 낮은 유탄이 자신의 RPG가 없으면 한명 이상이 필수적으로 소지하기도 한다.결론적으로 도저히 못 쓸 정도는 아니지만 다른 장비를 버리면서까지 사용하는 이점이 크지 않기 때문에 여러 명이 어린이 아이템을 효율적으로 배분하는 전문적인 스쿼드 자신의 어린이 아이템란이 남는 초반이 아니면 찾기 힘들다.시즌 4에 C4는 위쪽에서 아주 쓸 만하다.


    전혀 새로운 배틀 로얄 포트 나이트!가장 사건인 신규 유저와 올드 유저의 격차를 어떻게 하는 1 수 있을까.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그래도 이제 시작한 포트 나이트 좀 익숙해져서 지금은 매 1 하고 싶은 게이입니다!2018년 지수 타카도 기대하고 역시 그 해안의 움직임도 기대되는 것이입니다!여러분도 한번 에핏크게ー입니다.즈의 포트나이트 부스에 들러 포트나이트를 즐기는 것도 좋을 것이다.이상 박산타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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