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율주행차의 커뮤니케이션, V2X!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26. 16:11

    >


    사람의 역량을 판단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1에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그만큼 사회를 살면서 서로에 대한 신뢰와 소통이 가장 중요한 가치로 자리잡은 것이다. 그러나 이제 의사소통 능력이 사람에게만 중요한 요소는 아니다. 모든 것이 진짜 신기술을 기반으로 소통을 시작하고 자동차 자율주행 단계를 구분하는 중요한 기술도 커뮤니케이션이다. 자율주행차는 단순히 차내 기술을 고도화하는 것이 아니라 외부의 직간접적인 기술과 연결해 서로 시집 장만하는 것이 더 중요해진 것이다. 자동차와 모든 사물 간의 소통이 가능하게 하고 주는 기술, V2X!당일은 자동차의 소통, V2X를 알아보겠습니다.


    >


    공유하고 대화하는 V2X V2X는 차와 차 사이의 무선 통신(V2V), 차량이나 인프라 간의 무선 통신(V2I), 차내의 유무선 네트워크(IVN), 차량과 이동 다만 이내용 간 통신(V2P)등을 총칭합니다. V2X(Vehicle to Everything)이내용 당싱로 자동차가 자율 주행하기 때문에 도로에 있는 다양한 요소로 소통과 공유하는 기술을 이내 사용합니다. 현재 V2X기술은 자동차 센서가 상황을 파악하는 수준이지만 보다 높은 V2X가 적용되면 차량의 목적지 경로 등의 정보를 수집해서 운전자가 운전하지 않고 목적지에 도착합니다 미래의 완벽한 자율주행 기술을 구현할 수 있는 필수요소입니다.


    기술패턴 IVN : 차량내 센서 나쁘지 않아 전자 장치 기기 간의 유무선 통신 네트워크 – 차량 멀티 미디어 서비스 지원, 보디 및 섀시 시스템 제어, 파워 트레인이나 안전 시스템 제어 지원 V2V:차량 간 무선 통신에 의한 자율적인 형태의 차량 통신망 – 자동차 충돌 경고, 자동차 간 그룹의 통신 V2I:차량과 노변 기지국 간 통신에 의한 차량 통신 인프라, 기술 – 교통 안전 정보


    >


    V2X가 계속 자동차를 네트워크로 연결하는 접근 방식의 최대 덕목은 안전성 확보 이프니다니다. 이러한 방식의 첫 번째 목표는 사고 예방으로, 그 강은 원활한 차량의 흐름, 그리고 그것에 의한 이산화탄소 배출량의 삭감입니다. 자동차와 시설들을 연결하는 무선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는 적어도 이론적으로는 유용하다. 모든 신호등이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다면 교차로에 접근한 차량에 우선 통행권이 누구에게 있는지 알려 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에 따라 인간의 운전자는 가속을 내거나 자신의 차선을 변경해야 한다고 사전에 결정하게 됩니다. 날씨가 좋지 않을 때 도로변에 설치된 V2I장비는 인간, 운전수들에 노면 상태에 관한 정보 주셔서 결빙 구간에 대한 경고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교각이 자신의 중앙분리대, 장벽, 보도 연석에 대한 정보도 제공함으로써 인간 운전자에게 자연스럽게 접근하지 않도록 주의할 수 있습니다.


    >


    자율 주행 차가 바라본 V2X자율 주행 차는 기본적으로 센서를 통해서 그이츄이울 인식하고 ECU등에서 그 그이츄이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고 판단한 후 기계 장치의 제어를 통해서 주행을 합니다. 하지만 외부 귀취인지 센서가 아무리 발전해도 경로 상 도로에서 사건이 일어난 귀취와 전방 차량의 전방 차량이 갑자기 차선을 이탈하는 귀취 등은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이 때문에 자율 주행 차량의 발전을 위해서는 차량과 사물 간 통신을 의미하는 V2X통신 기술의 발전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즉 V2X통신 기술이 발전하면 차와 인프라 예는 차량과 차량이 통신을 이용하고 상호 간의 정보와 주변 그이츄이울 공유하고 도로 주변뿐만 아니라 더 넓은 땅의 환경을 정확히 인지하게 되기 때문 이다니다. 그래서 DAS(Driving Assistant System)센서와 운전자가 볼 수 없는 위치의 차량에 대한 대응이 가능하고 긴급 차량 경고, 스마트 토르 린 등 다양한 V2X기반의 부가 서비스가 가능하게 보세요.


    >


    현대 모비스 V2X, 현대 모비스는 V2X통신 기술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해당 기술이 포함된 자율 주행 차 기술을 꾸준히 확보하고 있는 슴니다. 현재 현대 모비스는 원하는 주차 공간에 자동적으로 발렛 주차가 가능한 시스템을 개발 중에 있으며, 모든 차량에 V2X가 갖추어진 향후 구현이 가능한 DDREM시스템을 개발 중에 있는 슴니다.


    현대모비스 기술, DDREM에 대해 알고 싶다면 Click!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