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딩교육 받고 다시 시작했어요카테고리 없음 2020. 3. 17. 23:05
코딩 교육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나요? 저도 이번에 취업준비를 본격적으로 하고 처음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사실 저는 대학 졸업하고 바로 취직할 수 있을 거라고 소견했는데요.요즘 같은 불황에,그리고 청년 실업자가 나날이 늘어 과인하고 있는 시대에,그 소견이 너무 황당해졌다는 것을 곧 온몸으로 깨달았습니다. 충분히 준비되었다고 소견했는데 매번 최종면접에서 미끄러질 때마다 거짓없이 인생의 온갖 쓴맛은 다 겪는 감정이었습니다 그렇다. 모두 회사만이 정답이 아니라는 소견을 했고, 보다 다양한 비결로 직업을 알아보자' 소견했습니다.
>
제가 어렸을때 외국에서 오랫동안 살아왔기 때문에 어머니 친구분이 아이의 영어과외를 부탁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고등학교때부터 대학생까지 영어과외를 하면서 용돈도 벌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영어를 전공하고 싶지 않아서 다른 분야에서 전공을 선택하고 대학에 들어왔습니다. 역시 아이들을 가르치는 것은 저한테 되게 익숙한 거였어요. 그래서 이 경험을 살려서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또 무엇이 있을까 했는데 최신 코딩 교육이 각광받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
코딩지도사자격증에도종류가많습니다. 저는 컴퓨터 없이 배울 수 있는 언플러그드 코딩 교육이 가장 끌렸습니다. 게임을 통해서 코딩을 쉽게 배울 수 있게 하는데요. 그래요. 그래서 처음에는 코딩에 대해 낯설게 느꼈던 저도 함께 자격증 이수를 공부하는 내내 당신이 편하지 않고 즐겁게 배울 수 있었어요. 코딩교육이 의무화되어서 자녀가 가장 어렸을 때부터 코딩을 배우게 하려는 부모가 항상 나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더욱 코딩은 미래가 매우 밝은 직종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저도 이 이유로 코딩강사가 되어야 한다는 소견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나쁘지 않았던 영어강사로 이미 포화상태가 좋지 않아서 다름이 아니라 방과후교사분야는 다 들어갈 틈이 없었습니다. 하지만코딩은의무화교육과함께많은장소에서강의를진행하려고해서강사를필요한데요.그래서 정말 최근에 이 기회가 나쁘지 않다 라는 소견으로 바로 자격증 공부를 시작해서 강사활동 준비를 조금씩 시작하게 된 거죠.
>
코딩이 주목받는 것은 어느 분야에서나 창의력이 가장 요구되는 시대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도 학교 다닐 때는 공부 잘하는 사람이 최고라고 생각했는데 요즘은 공부도 공부지만, 나만의 개성과 창의력이 있는 사람이 더 멋있어 보이기도 해요. 창의력있는인재를양성하는것이정부에서도굉장히중요하다고생각했기때문에이렇게의무화교육이된거죠?
>
코딩은 창의력과 사건력, 그리고 논리력까지 키울 수 있다는 점에서 단순한 의무화교육이 아니더라도 부모들 사이에서 아주 핫한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소중하다고 해도 아이가 관심을 갖지 못한다면 소용이 없을 것입니다. 언플러그드 코딩의 기본은 즐겁게 코딩을 배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언플러그드코딩이라고해도다같지않고어느교육원에서배우느냐에따라하늘과땅의차이가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한국코딩아카데미가 코딩에서 가장 인정받는 것 아니냐는 의견을 들었습니다. 정예기 코딩을 배우려는 분들에게 이곳만큼 친절한 커리큘럼은 없을 겁니다.
>
대힌민국 코딩 아카데미의 언플러그드 코딩 교육은 컴퓨팅의 사건력에 대한 이론 교육과 의문을 즐거운 일입니다를 통해 스스로 답을 찾는 방법을 코칭하고 있다고 소견하면 됩니다. 처음에는 언플러그드 코딩이 무엇인지조차 몰랐던 저였습니다. 쉽게말하면컴퓨터를직접이용하지않아도컴퓨터교육을진행할수있는데요. 국내용 획기적이죠? 그래서 언플러그드는 전기가 끊긴 상태, 연결되지 않은 상태라는 뜻입니다.
>
아이가 괜찮을 것 같은 체험 활동이 본인의 마술 같은 흥미 유발 소재를 통해서 다양한 비결로 코딩 교육을 하고 있거든요. 너무 생소한 교구를 사용하면 아이들이 혼란스러울 수 있어요.그래서 한국코딩아카데미에서는 카드, 줄, 크레파스 등의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소재로 컴퓨터 과학의 기초 개념을 교육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에게는 컴퓨터가 아주 익숙하지만 무언가를 배우기 위해 컴퓨터 앞에 앉는 것은 속이 보잘것없다고 느껴질 겁니다.그러고 보니 저는 학교 다닐 때 가끔 컴퓨터는 괜찮았지만 가끔 다른 것을 하는 재미에 좋았지 컴퓨터로 무언가를 배우는 것에 그다지 흥미를 가진 편은 아니었나 봐요.
>
한코어의 언플러그드 코딩은 컴퓨터 없이 놀이를 통해 컴퓨터 교육을 할 수 있으니 정말 신기하고 획기적인 비결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그래서 더 이 분야에서 강사 활동을 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강해졌습니다. 아이들이 관심이 있고 해야 할 생활의 문제나 소재를 통해서 창의력이 점점 커지는 거니까 부모님도 이 언플러그드 코딩을 굉장히 괜찮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렇기 때문에 저는 어렵고 복잡하고 딱딱하게 느껴졌던 전공관련 업무에서 칭구어과인 이렇게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코딩교육을 이끌어주고, 제가 커리큘럼을 만들어서 과인이라는 것 자체가 이 분야가 굉장히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현실적으로 촉망받는 직업인 만큼 첫 번째 시각은 적은데 수강인원에 따라 소득은 부쩍 늘어나는 것도 제가 더 하고 싶은 이유 중 하나였습니다. 물론노력하기나름이지만한코아에서코딩수업을너무재미있게하니까그런지요즘은과잉한느낌이완전충전되고있습니다. 醫코딩지도사 자격증醫무료 샘플 강의와
해당 글을 쓴 업체에서 소정의 수수료를 지불하고 작성됩니다.